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나라 이단인 JMS와 교주 정명석에 대하여

생활정보

by silentday 2023. 3. 5. 23:54

본문

최근의 넷플릭스 서비스로 공개된 "나는 신이다"라는 다큐멘터리에서는 JMS와 정명석에 관해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JMS, 즉 "지저스 모닝 스타"(JMS)로 알려진 이 조직은 우리나라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종교 단체이며 교주 정명석은 여러 논란의 중심에 있습니다.

 

우리나라 이단인 JMS와 교주 정명석에 대하여
우리나라 이단인 JMS와 교주 정명석에 대하여

 

 

우리나라 이단인 JMS와 교주 정명석에 대하여

 

 

JMS의 역사

 

JMS는 1980년 통일교 교인이었던 정명석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소규모 성경 공부 모임으로 시작했지만, 빠르게 성장하여 결국 수천 명의 추종자를 보유한 종교 단체가 되었습니다. 이 단체의 이름인 "지저스 모닝 스타"는 예수님을 샛별이라고 부르는 성경 구절에서 따온 것입니다.

 

JMS 정명석 '성폭력 육성파일'…"사랑으로 날 섬겨야" 세뇌 / JTBC 뉴스룸

 

 

JMS에 대한 내용

 

첫째, JMS의 신념과 관행

JMS는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지만, 정명석 교주의 가르침을 성경보다 더 중요하게 여깁니다. JMS는 정명석이 '그리스도의 재림'이자 '만왕의 왕'이며, 세상을 구원할 특별한 사명을 받았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정명석을 통해서만 구원을 얻을 수 있으며, 정명석에게는 죄를 용서하는 능력이 있다고 가르칩니다.

JMS는 정명석을 정점으로 하는 엄격한 위계질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도들은 의심 없이 정명석의 가르침을 따라야 하며, 불순종하면 처벌을 받습니다. 또한 JMS는 회원들이 JMS가 운영하는 시설에서 함께 생활하는 일종의 공동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 논란과 비판

JMS는 수년 동안 신도들에 대한 학대, 여성 신도에 대한 성적 학대, 세뇌에 대한 수많은 혐의에 직면해 왔습니다. JMS에서 탈출한 신도들은 정명석이 여성 추종자들을 성적으로 학대하고 남성 추종자들에게 거세 수술을 받도록 압력을 가했다고 비난했습니다. JMS는 또한 신도들을 세뇌하고 가족이나 친구로부터 고립시킨다는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과거에 JMS에 대해 시설을 급습하고 신도들을 체포하는 등 조치를 취한 바 있습니다. 2009년에는 정명석이 중국에서 체포되어 한국으로 송환되어 강간 등의 혐의로 징역 10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JMS에 대한 결론

 

JMS는 많은 비판과 논란의 대상이 되어온 논란의 여지가 있는 종교 단체입니다. 이 단체의 신념과 관행은 매우 논란의 여지가 많으며, 지도자는 학대 및 성추행 혐의로 수많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JMS는 우리나라에서 계속 활동 중이지만 비판자와 지지자가 공존하는 매우 양극화된 조직으로 남아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